삼성초등학교 운영위원회 보고

제 8차 학교운영위원회의 및 임시회의개최9월 24, 25일)

 

그 동안 김성래 전 교장 선생님의 퇴임과 함께 이길자 새교장선생님의 부임동안 학교일정이 많은 관계로 학운위를 열지 못했습니다. 아울러 새로 서무부장에 곽문식선생님이 부임하여 두달여 공백을 가진 뒤 열린 회의라서 그간의 학교운영에관한 많은 사항을 심의하지 못함점을 반성하며 앞으로는 학운위 위상을 바로 세우고 중요사안마다 임시학운위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회의는 방과후 특별활동과 특기적성교육에관한 심의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지원금 신청

에관한 내용으로 회의를 집약하여 우리학교는 학교외벽도색과 급식실후드공사기획안을 제출하기로하였습니다.

 

특히 우리학교는 지난 방학중 교육청으로부터 '방과 후 특별 활동 협력 학교'로 지정되어

현행 특기적성교육과 병행하여 운영하는 방향으로 결정 되었고 기존의  관현악반, 영어회화반, 단소, 그리기반에 추가 하여 '레고닥터반'을 신설하였습니다.

 

방과후 특별활동반은 우리학교선생님이 방과후에 시간을 할애하여 우리아이들을 무료로 지도하시는 것이라니  선생

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를 드리며 내심 걱정도 됩니다. 가뜩이나 선생님들의 업무가 과다한지금  선생님들의 일이

더 많아졌으니말입니다.  이런점을 감안하여볼 때 방과후 명예교사로 자원봉사하는 어머니들이 많아졌으면 합니다.

 

 

 

제 9차 학교운영위원회의(11월 27일)

 

 안건발의한 내용을 중심으로 2001년도 추경예산안2학기 기세출결산을 심의하였습니다.

 방과후 특별활동부서활동현황및 특기적성교육에관한 활동보고, 컴퓨터교육에 관한 업체활동보고,

 어머니회주최 알뜰바자회결과 및 발전기금 내용보고를 받았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임병일교사위원, 김상욱학부모위원(부위원장), 김지예지역위원이 빠지게돼서 아쉽지만  다음회의 부터는 '사전에 회의일정조율을 건의'하였으므로 위원전원참석을 기대합니다.

안건내용중 『교육과정소위원회와 예산소위원회구성』에 대한 사항은  교장선생님께서 "위원 13분모두 중요한 분이니 그중 몇분으로 구성된 소위원회보다는 전원참석을 하시어 보다 많은 다양한 의견을 내어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는 말씀을 하셔서 그대로 본회의에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어머니 바자회와 함께한 도서바자회는 54만원의 수익금으로 신간도서구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교장선생님은 학교가어머님들의 도움으로 아름답게 꾸며졌다고 치하하시고  기금만 충분하다면 운동장에 마사토를 깔아 물이 잘 빠지도록하면 좋겠고 학교외벽도색과 옥상난간함몰부분 수리, 관악산을 연결하는 후문설치등을 하였으면 좋겠다는 뜻을 내놓으시어 운영위원장은 학교발전기금을 걷기위한 가정통신을 배포하자 하였고 일부위원은 그냥 맘 있는 학부모가 발전기금을 내도록하자하였고 운영자는 학교장님의 의사를 명확히 밝히고 실현 여부와 기금조성의 필요여부를 전 학부모대상으로 묻는 설문작업부터해야한다하였고 교원위원 한분(박진숙)은 먼저 학교운영비에서 할 수 있는 일부터 찾아보자고 하여 다음 회의때 구체적을 논의 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구의원으로 활동중인 유정희위원의 도움으로 지방자치단체(관악구청)지원금 (교육환경개선 지원금)1200만원을 수주받아 학교진입로공사를 하게되었고 2002학년도에는 학교외벽도색을 해준다는 약속을 받았다는 보고를 하였습니다. 또한 학교홈페이지관계는 아직도 현실적이지 못한 상황이라 차후 학교의 결정대로 따르기로 하였습니다.

어쨌든 위원전원이 참석하지 못한 아쉬운 회의였지만 정말 알차고 심도있는 회의를 진행하여 참 좋았습니다.

학부모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삼성초등학교 운영위원회 규정

삼성초등학교 공지게시판           

 


[HOME INDEX] ☜     ☞ [SITE MAP]

Copyright(c) 1996-2000 Namo Interactive Inc. All rights reserved
qlsvk072@hanmail.net